
부처님의 신 "깨달음의 부드러운 보물 궁전"이라는 의미 적멸보궁 멸망관궁, 절을 둘러싼 3세가 왠지 몽환적이고, 잠시 동안 잠시 들어간다. 호흥지로가는 길 일직선이 아닌 인간의 삶과 비슷합니다. 적멸보궁 이상의 끌기를 느끼게 했어요. 나가츠키 사자 산 호흥사는 송림이 아름다운 사원으로, 신라의 선배자 수녀가 당나라에서 모셔 왔습니다. 부처님의 신신 사리를 모시고 5대적 멸보궁으로 유명합니다. (통도사, 봉정암, 월정사, 조암사, 호싱사) 호싱사는 사자산문의 홍령선원입니다. 신라시대 5교 9산의 구산선문의 하나로서 몇 번의 소실과 중심을 거듭했지만, 호흥지가 있는 능릉도원면 산이 많은 강원도지만 호흥사에 들어가는 주변의 형세도 모든 산에 주창하고, 산세가 억제되지 않고 부드럽더라도 안견의 꿈 유도원 안에 들어가는 그런 느낌이 들게 하기 때문에, 무룬도원이라도 그렇게 할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호흥사 1주문】 전면에는 「사자산 호싱사」 뒷면에는 "사자 산문 흥년 선원" 현관이 걸려 있습니다.
한 주문의 기둥 좌우 원 사자를 의미하는 사자(왼쪽)와 코끼리의 석상이 지키고 있다.
주문을 넣고 되돌아 보는 모습 주문을 넣고 1km 정도 정감있는 구부러진 밑단을 더 들어가면 너무 높지 않아도 푹신한 위엄을 잃지 않은 사자산을 뒤의 배경에 호흥사에 당당하다.
매우 넓은 주차장이 사원 앞에 주차장을 매우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상한 느낌의 몽유도원을 보듯 잠시 바라보고 있던 산 그림
【절의 중심 공간으로 부러진다】 누가완 원루 그 아래 금강문을 지나
원음루에는 부전사물(불전사물) 구름판, 목구멍, 법정이 모셔져 있습니다. 종은 옆의 종각에 따로따로 모셔져 있다.
관대한 포대 이미지의 배를 한 번 만져 왼쪽 방향의 극악전과 조사 당, 삼성각, 종각으로 향한다. 【극악전】
극악전 주연에는 고려 나연 선사의 기사로 전해진다 일명 "청산은 나를 봐" 선문답 같은 시가 쓰여 있다.
개 영가를 극악전에서 만나 자신이 키운 애완견 "보리"가 죽는다. 아이치 중지한 어깨공의 극악왕생을 빌리면서 영가를 극락전에 모시고 있다고 한다. 개도 생명, 사람의 영혼과는 다른 것이 없기 때문에, 전세인이었지만 이승에서는 개 회전길은 윤회의 길을 따라 다음 삶에 이승에게 어떤 모습으로 태어날지 궁금하다. 반드시 사람일 필요는 없다.
범종각 【조사당】
호흥사가 있는 사자산문을 엽니다 징계절 중국사의 스승 철감도 윤 국사의 영정과 위패 그리고 사자의 자산 진효절 중국사의 정신과 위반
삼성각
(왼쪽에서) 효효국사 부도와 탑비 호흥사 중건비
효효국사무도탑
영월훈영 사지진효 대사 (寧越興寧寺址澄曉大師塔碑) 이 비석은 943년에 지어졌으며, 흥녕사[호흥사의 옛 이름]을 크게 일으켰다 효효국사를 기리는 비다. 비석의 문장은 최인위가 지어 최윤이 쓴 최환규가 새겨진 것으로 쓰여져 비석의 내용은 진효 대사가 평생 동안 한 것입니다. 신라효 왕이 진효 대사 虡號로 보였다는 탑명을 내린 것 등을 쓰고 있다. 비두석에는 4마리의 용과 고스케대사라는 서체서가 새겨져 있다 <안내문 참조>
아기 부처님을 들고 관음 보살
적멸보궁까지는 조금 가파른 오르막을 따라 10분 정도 걸어 올라간다.
보궁에 가기 전에 방문하는 약사전 그 전에 요사채가 있다.
부처의 깨끗한 물을 마시고 산의 신각을 찾아
야마신카쿠에는 3분의 3신이 모셔져 있습니다. 보통 야마가미 뿔에는 남산 신만이 호쇼지산 신카쿠에는 여산신도 모셔져 있다. 인간에게 남녀가 있는 것처럼 하나님은 곧 사람이고 사람은 곧 하나님입니다. 신자의 여성이없는 리가
산의 신각을 나와 오른쪽 계단을 따라 적멸보궁으로 향한다.
적멸보궁 앞에 서서
몇 번의 소실과 중창을 거듭해, 현재의 적멸보궁은 탄호 스님의 제자 인 삼보 이미지 1991년 정면 3간 측면 2사이의 8작집에서 중창 오늘에 이르고 있다.
보 궁주 주변
보궁 뒤에 위치 나가즈키 호싱지 석분(호싱지 이시분) 이곳은 신라선덕여왕 때 자기장 율사가 길을 닦은 곳이라고 전해지는 곳에 고려시대에 만들어진 것 같다. 돌의 외형은 흙을 함부로 덮고 무덤처럼 보인다. 돌 입구는 사각형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통로를 통해 돌 방으로 들어가면, 바닥은 평평하고 벽면은 둥글다. 돌벽은 6단 수직으로 쌓아 올려 7단부터 오이시에 모여 10단까지 쌓아 한 장의 돌로 덮었다. 돌반 안의 크기는 높이 160cm, 길이는 150cm, 폭은 190cm 정도이다. 돌에 지금 돌 뒷면에 도르넬이 들어 있었다고 한다. 도르넬의 용도는 고승의 유골을 모시는 것 같고, 돌 방은 승려의 길을 닦은 곳으로 보입니다. 지금은 화강암으로 단을 쌓을 수 없다. <안내문 참조>
석분 옆의 일명 사리탑(호싱지 부도) 이 부도는 징병 대사 부도와 같은 형식이나, 누구의 부도인지 정확하게는 알려져 있지 않다. 이 무술은 넓고 사각형 돌을 바닥에 깔고, 1단의 층을 만들어 팔각 아래 받침대와 연꽃 꽃잎의 연꽃 패턴이 새겨져 있습니다. 받침대를 놓았다.
돌가루 앞에 부처님이 태어나는 모습에서 열반에 드는 모습까지 전생활이 돋을새김의 형태로 새겨져 있으며, 돌가루의 왼쪽에 우석에 새겨진 평화의 불의 비석이 있다.
돌가루와 무술에서 본 보궁 창문! 카미가사리가 모셔져 있기 때문에, 법정에 불상이 따로 없다.
호궁 앞의 소나무 호흥사에는 어디서나 아름다운 소나무가 절경을 이룬다.
보궁에서 내려 경내를 둘러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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